올 봄 청약제도가 전면 개편된 이후 청약시장에서 30대 등 젊은 수요층이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한국부동산원이 발표한 ‘연령별 청약 당첨자 정보’를 살펴본…
"분양가가 예상보다 낮아서 청약을 넣을 생각이다. 대중교통 여건이 별로지만 인프라는 점차 좋아질 것 같다" 고양 장항 아테라 견본주택 현장에서 만난 30대 …
고양시 첫 ‘아테라’ 브랜드 단지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고양 장항 아테라’가 견본주택 오픈과 동시에 수요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이달 26일(금…
고양시 첫 ‘아테라’ 브랜드 단지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고양 장항 아테라’ 견본주택에 인파가 북적였다. 26일(금) 문을 연 ‘고양 장항 아테라’ 견본주택…
서울 아파트 값이 빠르게 오르면서 서울을 떠나는 거주자가 경기도에서 아파트를 가장 많이 매입한 지역은 고양시로 나타났다. 이어서 용인시, 의정부시 등이 이름을 올…
최근 분양시장에서 전용면적 59㎡와 84㎡ 등 ‘국민평형’ 단일 면적으로만 구성된 아파트 청약이 잇따르고 있다. 설계와 시공이 단순해 비용 절감이 가능하고, 미분…
고양시에 첫 ‘아테라’ 브랜드 단지가 수요자들에게 첫선을 보인다. 26일 금호건설은 장항지구 B-3블록(경기도 고양시 장항동 529-26번지 일원)에 짓는 …
아파트 분양가 상승폭이 매년 커지고 있다. 장기간 이어지고 있는 고금리 기조에 원자재 가격 및 인건비 상승으로 촉발된 공사비 폭등까지 더해진 결과로 풀이된다. 날…
비싼 집값에 서울을 떠나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인천·경기 등 수도권 지역의 주택 거래 시장이 반사 이익을 얻고 있다. 18일 통계청이 발표한 ‘국내인구 이동통…
공사비 인상 여파로 신축 아파트 분양가가 고공 행진하면서 분양가상한제 아파트의 청약 경쟁률이 날로 오르고 있다. 경기 과천·판교 등 우수한 입지에 힘입어 연이은 …
지역 내 첫 브랜드 아파트가 인기다. 지역 최초라는 상징성과 희소성, 차별화된 상품성으로 지역의 랜드마크로 거듭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실제 통…
분양시장이 실수요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가격 경쟁력이 분양 흥행을 결정 짓는 핵심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고금리 기조가 장기간 이어지고 있는 데다, 분양가 상승흐름…